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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비한 서양예언

노스트라다무스의 대예언으로 본 종말과 개벽의 시간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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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99 일곱 번째 달

하늘에서 공포의 대왕이 내려오리라.

앙공무아의 대왕이 부활하리라.

화성을 전후로 행복하게 지배하리라.

L'an mil neuf nonante neuf sept mois

Du ciel viendra grand Roi d'effrayeur:

Ressusciter le grand Roi d;Angolmois,

Avant apres, Mars regner par bonheur. (백시선10:72)


이 시는 각 줄마다 신비스러운 내용을 간직하고 있다. 첫 줄에서 노스트라다무스는 과연 인류가 심판받게 되는 결정적인 해를 1999년으로 말하고 있는지의 여부, 그 다음으로 공포의 대왕과 앙골무아의 대왕에 얽힌 수수께끼, 마지막 줄의 마르스는 구체적으로 무엇을 가리키고 있느냐 하는 것이 그러하다.


많은 사람들은 노스트라다무스가 ‘1999년 7월’을 세계종말의 시기로 예언한 것으로 알고 있다. 이는 고도 벤이나 그 밖의 대부분의 노스트라다무스 연구가들이 해석한 결과이다.


과연 그러한 주장이 정확하다고 할 수 있을까? 이미 그 시점이 지났기 때문에 그 오류가 명확하게 드러났지만, 우선 이런 해석이 틀릴 수밖에 없는 이유를 함께 알아보기로 하자.


이 예언시의 불어 원문을 보면 종말의 때는 ‘L'an mil neuf nonante neuf sept mois'로 되어 있다. 노스트라다무스를 연구하는 많은 학자들은 이 구절을 글자 그대로 1999년으로 해석하고 있는데, 이 99라는 숫자는 불어로 ’4*20+19(quatre vingts dix neuf)라고 표기한다. 이 같은 확실한 표현을 두고 ‘노낭뜨 뇌프(nonante neuf)라고 표기한 이유는 무엇인가?


이를 엄밀하게 해석해 보면, ‘nonante neuf’라는 말은 99가 아니라 ‘90의 9’라는 의미이다. 또 뇌프(neuf)라는 단어 속에는 아홉(nine)이라는 뜻 외에 ‘새로운(new), 신참(新參)인’의 뜻도 들어 있다.


그러므로 이를 비약하여 1999년으로 이해하는 것은 올바른 해석이 아님을 알 수 있다. 따라서 본문의 뜻을 손상시키지 않으면서 이 구절을 우리말로 옮긴다면, 문제의 시구는 ‘1900, 90, 9, 7읠 달’이다. (7월은 Juillet란 단어를 쓴다.) 즉, 그는 9수를 새 질서의 개벽으로 들어서는 대변화의 시간과정으로서 말하고 있는 것이다.


노스트라다무스는 자신의 모든 예언시를 보통사람이 쉽게 알 수 없도록 고의적으로 난해하게 구성한 이유를 밝히면서, 미래의 소식을 비록 비밀스럽게 전할지라도 그것은 영원한 하느님으로부터 오는 것이기 때문에 마침내는 알 수 있게 된다고 하였다.


나는 세상의 불의함 때문에 입을 다물고 나의 저작을 포기하려고도 했었다. … 내가 앞으로 닥쳐올 이을 분명하게 밝혀서 쓴다면 현재 권력의 자리에 있는 사람들, 종파나 각 종교의 지도자들은 그들이 진실이라 믿고 있는 것들과 이 사건들이 대단히 다르다고 생각하고 이를 비난할 것이다. … 이러한 이유들 때문에 나는 미래에 일어날 사건들을 그대로 기록하지 못하고 비밀스럽게, 수수께끼처럼 묘사할 수밖에 없었다. 또한 장차 일어날 일들이 놀라기 잘하는 사람들을 분노케 하는 일이 없도록 모든 것은 모하게 쓰였다. 그래서 학자나, 현인, 권력자나 왕들은 이해하지 못하고, 보잘 것 없고 겸손한 사람들이 이해할 수 있도록 하였다. 또한 영원한 하느님으로부터 예언적인 직감의 능력을 부여받은 예언자들도 이를 이해할 것이며, 이러한 예언의 직감에 의해서 사람들은 먼 앞날의 일들을 알게 될 것이다. (아들에게 보내는 편지 中)


그러므로 하느님의 생명의 근본원리를 알기만 한다면 그가 제시하고 있는 이 구절의 수수께끼도 풀 수 있는 것이다.


우주생명의 창조섭리를 규명할 수 있는 강력한 무기인 동양의 상수철학에서 9와 7은 둘 다 분열 작용의 마지막 단계를 지적하는 수로서, 9는 작용의 끝수(終數)이며, 7은 분열의 최후단계에서 작용하는 천지기운(火氣)를 표상하는 상수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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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러므로 9와 7을 연속적으로 기록한 본문의 숫자 배열, 즉 ‘1999, 7읠 달’은 1999년을 가리키는 것이 아니라, 성장과정을 마감하기 직전까지 계속되는 인간문명과 대자연의 마지막 ‘분열의 최후단계 시점’을 상징적으로 나타내는 것이다.


또한 이것을 앞에서 살펴본 “세기는 새로운 변혁에 다가서리라(백시선1:16)”는 구절과 함께 생각해 보면, 개벽기운이 뻗치기 시작하는 시점에 대한 어떤 일치점을 찾아낼 수 있을 것이다.


결론적으로 말해서, ‘1999’를 수 자체가 지난 상수철학적 의미에 중점을 두고 해석하지 않으면, 이 구절에 대한 해석은 영원한 미스터리로 남게 될 것이다.


먼저 이 예언시에서 앞의 두 행을 하나로 묶어서 살펴보자. 우리는 ‘공포의 대왕’이라는 두 단어의 어감에서 충분히 느낄 수 있듯이, 이 존재는 지상의 모든 생명체들의 생사를 심판하는 권능을 쥐고 있는 영적 대권자라는 사실쯤은 그리 어렵지 않게 알아차릴 수 있다. 또한 하늘에서 내려오는 신비한 존재라 하였으니 그는 결코 지상의 인간은 아닐 것이다.


지금까지 이 예언시를 연구하여 온 많은 사람들은 피상적인 사고방식을 벗어나지 못한 채 별의별 근거를 다 끌어다 붙이며 해석을 시도하였다. 그러나 전부 동양의 우주순환법도로 바라보는 진리적 관점과는 너무나도 거리감이 있는 이야기들뿐이었다.


공포의 대왕이라는 대권능의 존재를 한마디로 결론 내린다면, 앞에서 살펴 본 황금의 사투르누스(土)가 쇠(金)으로 변화할(火生金) 때 우주의 숙살기운을 타고 천상의 영계에서 내려오는 ‘심판의 주재자’이다. 이 부분을 읽어가기가 무섭게, 신앙생활을 하는 대부분의 사람들은 ‘아하, 그렇다면 그 분은 내가 신앙하는 종교의 교조 되시는 분을 말씀하시는 거로구나’하고 생각할 것이다.


그러나 이는 조금도 맞는 말이 아니다. 이 문제에 대한 해답은 오직 우주가 순환하는 밑바닥의 원리를 완전히 해명할 때야 비로소 바르게 풀릴 것이다. 왜냐하면 우주 순환의 법도 자체가 곧 신(神)이 역사를 주재하는 대자연의 존재섭리이기 때문이다.


공포의 대왕은 천지에 꽉 차 있는 불기운(火)이 숙살기운(금(金)으로 화할 때 인간의 혼(魂)만 잡아가는 개벽심판의 최고 책임자이다. 다시 말하면 그는 하늘땅이 개벽운동을 할 때 죽음의 사자들을 몰고 와 오직 죽음의 심판만을 집행하는 대권자, 곧 지상의 인간을 대청소하는 권능자라는 말이다.


그렇다면 인간 구원은 누가 집행한다는 말인가? 노스트라다무스는 인류 구원의 위대한 빛이 비쳐오는 곳에 대해서 신비스러우면서도 확실하게 전해 주고 있다.


노스트라다무스는 죽음의 혼을 부르는 공포의 대왕이 하늘에서 내려와, 지상에 있는 ‘앙골무아의 대왕’을 소생시킨다고 하였다. 그렇다면 이 앙골무아의 대왕은 글자 그대로 앙골무아라는 이름을 가진 인간왕을 지적하는 말일까?


이에 대해 대부분의 연구가들은 ‘앙골무아’를 ‘몽골리아스’라는 단어의 철자를 바꾼 것으로 보고, 몽골로이드계(몽고계 민족, 황색인종)국가 중에서도 가장 큰 나라로 풀이한다.


이런 해석에서도 어렴풋이 언급되어 있듯이, 앙골무아는-금번의 세계인류가 지상에 처음으로 생겨난 이후, 문명발상의 중심지에서 지구 곳곳으로 분산이동하며 정착하는 과정에서 형성된 여러 민족 중-세계사의 정통정신(문명의 종주권)을 간직하고 있는 동방의 민족을 일컫는 말이다.


그러므로 앙골무아의 대왕을 소생케 한다는 말 속에는, 세계문명의 씨를 뿌린 정통 종주민족을 미래의 새 역사 창조의 주인으로 등장케 한다는 의미가 함축되어 있는 것이다. 실제로 ‘소생하게 한다.’는 의미의 ‘Ressusciter’라는 단어에는 ‘다시 한 번 크게 응한다.’는 뜻도 있다. 그러므로 이 구절은, 공포의 대왕이 내려온 후에는 지금까지 역사의 그늘에 가려져 왔던 세계사 창조의 정통민족이 세계문명을 다시 주도해 간다는 의미를 내포하고 있다.


따라서 ‘앙골무아 족’은 세계 인류의 구원을 주도하는 정통민족을 의미하며, ‘대왕’은 그 정통민족으로부터 세계의 대이변기에 출현하는 ‘구원의 주재자’, 즉 동방문명의 종주민족에서 출현하는 인류의 새 지도자를 가리킨다.


미국의 노스트라다무스 연구가로, NBC-TV의 고대의 예언들 특집 프로그램에도 출연한 바 있는 존 호그는 1,000여 편의 4행 시 속에 감추어져 있는 구원의 희망에 대해 이렇게 이야기 하고 있다.


노스트라다무스의 예언들 중에는, 세기 말 이전에 생겨나 전 세계에 꽃피는 새로운 종교에 대한 긍정적인 예언들이 끊임없이 발견되고 있다. … 그는 기독교, 이슬람, 유대교, 불교, 힌두교 등과는 거리가 먼 새로운 종교가 도래할 것을 분명히 예언하였다.


그리고 마지막 줄의 마르스(화성:火星)는 - 이미 노스트라다무스가 화성이 주구의 마지막 최대 이변을 일으키는 원인으로 작용한다고 했듯이- 세계 도처에서 일어나는 전쟁이 환난을 말하고 있다. 물론 이것은 영계에서 대군신들 간의 일대 격돌이 선행되고 난 뒤에 지상에서 전개된다.


이제까지 살펴본 내용을 요약하면, 인류사의 대변국을 통해 역사의 뒤안길로 사라져버렸던 고대 세계사의 창조 민족의 정체가 드러나고, 그 정통성을 지니고 있는 민족의 후예들이 세계무대에 다시 등장할 것이라는 소식이다. 그러면 인류 구원의 거룩한 승리의 빛은 구체적으로 지상의 어느 곳으로부터 비쳐오는 것일까?

 

 

                                                                        - 이것이 개벽이다上 60~64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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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1.10.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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