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남사고 격암유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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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제목 글쓴이 조회 수
공지 개벽문화 북 콘서트 부산 편 file 진리의 빛 16551
공지 새로운이야기 천지성공 동영상 file 태일[太一] 17512
공지 격암(格菴) 남사고(南師古)는 누구인가 맑은바람 86
31 [격암유록] 진리를 상실한 모든 종교, 도맥이 끊어진다. file 태일[太一] 106
[격암유록] 진리를 상실한 모든 종교, 도맥이 끊어진다. 격암유록 내용은 서울대 규장각에 보관중 진리를 상실한 모든 종교, 도맥이 끊어진다. 격암은 모든 종교가 도맥(道脈)이 단절되어 인간 구원의 능력을 완전히 상실하게 되리라는 것을 다음과 같이 환히 내다보았다. 하늘이 전해 준 도덕이 잊혀지고 없어지는 세상에 동서의 도와 교가 신선세상에서 만나리라. 말세를 당하여 유교.불교.선도에 어지러이 물 들으니, 진정한 도...  
30 삼봉 정도전의 숭례문 예언(숭례문 기묘한 이야기) file 태일[太一] 224
정도전 (鄭道傳, 1342?1398) 정도전 예언으로 인터넷이 떠들썩 하다. 이성계를 추대하여 조선을 건국한 조선 개국공신으로 한양의 성곽부터 군사개편, 나라의 조직까지 조선의 기틀을 세운 사람이 정도전이라는 인물이다. 조선실록을 살펴보면, 숭례문을 만들 당시 정도전이 태조 이성계에게 한가지 예언을 했다고 하는데... 그 내용을 보면 다음과 같다. "내가 만든 숭례문이 훗날 불타 소실될 날이 올것이니, 이 징조는 한양이 ...  
29 모든 종교의 도맥이 끊어진다 [1] file 태일[太一] 88
모든 종교의 도맥이 끊어진다 격암은 모든 종교가 도맥이 단절되어 인간 구원의 능력을 완전히 상실하게 되리라는 것을 다음과 같이 환히 내다보고 있었다. 하늘이 전해 준 도덕이 잊혀지고 없어지는 세상에 동서의 도와 교가 신선세상에서 만나리라. 말세를 당하여 유교·불교·선도에 어지러이 물들으니, 진정한 도는 찾을 길이 없고 문장은 쓸모없는 세상이라. 공자와 맹자의 가르침을 읽는 선비라 칭하는 자는 보고도 깨닫지 못...  
28 나를 죽이는 것은 무엇인가? file 태일[太一] 70
나를 살리는 것은 무엇이며 죽이는 것은 무엇인가 근화조선에 서광이 비쳐 창생을 구하게 되니 영웅 군자는 동과 서로부터 신선들이 모이는 중에 있다오. 도탄에 빠진 백성들은 급히 커다란 꿈에서 깨어나오. 머지 않은 장래, 바로 눈 앞에 화가 있다오. (槿花朝鮮, 瑞光濟蒼生, 英雄君子, 自西自東集合仙中矣. … 不遠將來目前之禍矣.) (『格庵遺錄』 「末運論」) 서양의 노스트라다무스가 말한 공포의 대왕을, 똑같은 시대에 동양...  
27 격암유록의 두가지 예언 file 태일[太一] 192
● 천상에 계신 성인들(예수, 석가, 공자)도 복 없음을 한탄하는 때 소두무족(小頭無足)으로 불이 땅에 떨어지니 혼돈한 세상에서 천하가 한 곳 에 모이는 세상이라. 천명의 조상에 하나의 자손이 사는 이치라(千祖一孫), 슬프도다. 소두무족으로 불이 떨어지는 땅에서도 하늘의 신병에 의지하여 밀실에 은거하니 하늘을 흔드는 세력을 가진 마귀도 주저주저 하는구나. 세 성인(공자, 석가, 예수)이 복 없음을 한탄하고 있는 줄을 모...  
26 격암유록 주요내용 원문풀이 file 태일[太一] 150
격암유록 天火飛落燒人間 十里一人難不見 十室之內無一人 一境之內亦無一人 천화비락소인간 십리일인난불견 십실지내무일인 일경지내역무일인 八人萬逕人跡滅 小頭無足飛火落 千組一孫極悲運 怪氣陰毒重病死 팔인만경인적멸 소두무족비화락 천조일손극비운 괴기음독중병사 哭聲相接末世 無名急疾天降災 積尸如山毒疾死 塡於溝壑無道理 곡성상접말세 무명급질천강재 적시여산독질사 진어구학무도리 ; 하늘에서 불이 날아 떨어져 인간...  
25 격암선생 앞으로 희망은 어디에 있는가? file 태일[太一] 111
격암선생 앞으로 희망은 어디에 있는가? 1. 하느님이 사람으로 내려오시는 때(성부시대) 이 때는 천지가 뒤집어 지는 시대(天地反覆此時代)이니, 하느님이 사람으로 내려오는 때인데(天降在人此時代) 어찌 영원한 생명이 있음을 모르는가? 가지와 이파리같이 뻗어나간 도를 합하는 운이라. … 하나의 도로써 (모든 종교가) 통일되니 모든 사람들이 화합하고, 덕이 있는 마음이 화합을 낳으니, 도가 없으면 멸망하느니라. (『격암유록...  
24 격암 남사고 - 격암유록(格庵遺錄) file 태일[太一] 140
[예언] 격암 남사고 - 격암유록(格庵遺錄) <격암유록 원문 주요 내용> 天火飛落燒人間 十里一人難不見 十室之內無一人 一境之內亦無一人 八人萬逕人跡滅 小頭無足飛火落 千組一孫極悲運 怪氣陰毒重病死 哭聲相接末世 無名急疾天降災 積尸如山毒疾死 塡於溝壑無道理 하늘에서 불이 날아 떨어져 인간을 불태우니 십리를 지나가도 사람 보기가 힘들구나 방이 열개 있어도 그 안에 한 사람도 없고 한 구획 을 돌아봐도 사람은 보이지 않...  
23 [격암유록] 정도령은 정씨가 아니다?? file 태일[太一] 302
어제 아래 어떤 일간지에서 우리나라 역술인 몇몇 분이 정감록을 들면서 정씨가 대통령이 된다고 하길래, 아래와 같은 글을 적어봅니다. 격암유록에서 "정감록에서 말하는 정씨는 정씨가 아니라"고 말하고 있습니다. ------------------------------------------------------------------------------------------- [격암유록]가사총론 - 미륵불 출현 예언 三千之運釋迦豫言 當末下生彌勒佛 삼천지운석가예언 당말하생미륵불 말세에...  
22 [격암유록]16. 개벽開闢시기 file 진리의 빛 215
[격암유록]16. 개벽開闢시기 개벽開闢시기 寅卯事可知 辰巳聖人出 午未樂堂堂 인묘사가지 진사성인출 오미락당당 <말운론, 승운론> 인묘년에 일을 가히 알 수 있네. 진사년에 성인이 세상에 나오네. 오미년에 즐거움이 집집마다 넘치네. 無窮辰巳好運 三日兵火萬國統合 무궁진사호운 삼일병화만국통합 <말중운> 무궁한 진사(辰巳)의 좋은 운수요, 3일 전쟁으로 만국을 통합하네. 統合之年何時 龍蛇赤狗喜月也 白衣民族生之年 통합...  
21 [격암유록]17. 후천세상의 모습 file 진리의 빛 159
[격암유록]17. 후천세상의 모습 후천세상의 모습 三十六宮都春 無雲雨眞甘露飛 삼십육궁도춘 무운우진감로비 <남사고 비결> 삼십육궁의 조화로 말마암아 4계절이 없어지고 늘 봄과 같은 세계가 되네. 구름과 비가 없고 진짜 감로수가 하늘에서 내려오네. 惡化爲善 되는日에 天受大命立春악화위선 일 천수대명입춘일세 <성운론> 악한 것이 착한 것으로 변화되는 날, 곧 하느님의 크신 명령이 성취되는 날이 입춘대길(立春大吉)이네....  
20 [격암유록]18. '격암유록'에서 말하는 괴질 전염병 file 진리의 빛 131
[격암유록]18. '격암유록'에서 말하는 괴질 전염병 동양최고의 비결서 '격암유록'에서 말하는 괴질 전염병 나를 죽이는 것은 무엇인가? * 天火飛落燒人間 十里一人難不見 천화비락소인간 십리일인난불견 하늘에서 불이 날아 떨어져 인간을 불태우니 십리를 지나가도 사람 보기가 힘들구나 * 十室之內無一人 一境之內亦無一人 십실지내무일인 일경지내역무일인 방이 열 개 있어도 그 안에 한 사람도 없고 한 구획을 돌아봐도 사람은...  
19 [격암유록]19 "예언 종합" 인류의 미래 file 진리의 빛 149
[격암유록]19 "예언 종합" 인류의 미래 남사고가 전한 인류의 미래 격암(格菴) 남사고(南師古, 1509~1571)는 조선 명종 때의 철인으로 울진(蔚珍) 사람입니다. 남사고는 주역을 깊이 연구하여 천문, 지리에 통달해서 기묘하게 예언을 적중시켰다고 합니다. 하늘에서 불이 날아 떨어져 인간을 불태우니, 십리를 지나가도 한 사람 보기가 힘들구나. 방이 열 개 있어도 그 안에 한 사람도 없고, 한 구획을 돌아봐도 사람은 보이지 않...  
18 [격암유록]20.대개벽기에 살아남는 비결 file 진리의 빛 197
대개벽기에 살아남는 비결 살수있는 비결(수도와 소울음소리, 이재전전, 종금) 活我者誰 三人一夕 활아자수 삼인일석 〈말운론〉 나를 살리는 자는 누구인가. '수도'가 그것이다. 三人一夕 修字理 삼인일석 수자리 〈남사고비결〉 삼인일석(三人一夕)은 닦을 수(修)자를 말하네. 訣云 利在弓弓乙乙田田 是天坡之三人一夕 결운 이재궁궁을을전전 시천파지삼인일석〈도하지〉 비결에 이르되 이로움이 궁궁을을 전전(弓弓乙乙田田)에 ...  
17 인류에게 전하는 경고의 예언 [1] file 진리의 빛 91
격암 남사고(格庵 南師古, 1509∼1571)는 조선 명종 때의 철인으로 경북 울진(蔚珍) 사람이다. 남사고는 16세기 말부터 최종적으로는 후천의 개막 때까지 일어나는 사건을 예언하였으며, 뿐만 아니라 그 이후에 펼쳐지는 후천(後天) 지상선경세계(地上仙境世界)의 모습에 대해서도 많은 언급을 하고 있다. 특히 그는 ‘천상영계의 변혁, 한민족 종교사의 변천과정, 절대자의 여러 가지 호칭문제, 새로운 구원의 진리 출현’ 등에 관한...  
16 낡은 관념의 포로가 되지마라 진리의 빛 57
낡은 관념의 포로가 되지마라 격암은 모든 종교가 도맥이 단절되어 인간 구원의 능력을 완전히 상실하게 되리라는 것을 다음과 같이 훤히 내다보고 있었다. 하늘이 전해 준 도덕이 잊혀지고 없어지는 세상에 동서의 도와 교가 신선 세상에서 만나리라. 말세를 당하여 유교ㆍ불교ㆍ선도에 어지러이 물들으니, 진정한 도는 찾을 길이 없고 문장은 쓸모없는 세상이라. 공자와 맹자의 가르침을 읽는 선비라 칭하는 자는 보고도 깨닫지 ...  
15 예언가 남사고와 격암유록 원문 주요내용 풀이 file 진리의 빛 122
예언가 남사고와 격암유록 원문 주요내용 풀이 <기인(奇人) 남사고(南師古)> 남사고(南師古)는 조선 명종 때(서기 1509∼1571년) 천문지리(天文地理)에 능통한 사람이었다. 본관이 영양(英陽)이고 호는 격암(格庵)이다. 효행과 청렴으로 이름이 났으며, 소학(小學)을 즐겨 읽었던 그는 일종의 천문학 교수인 종6품의 관상감(觀象監)이란 벼슬을 하였다. 그는 역학(易學)·풍수, 관상, 복서(卜筮)·상법(相法)·천문(天文) 등의 비결에 ...  
14 남사고의 실제 있었던 이야기 - 2 진리의 빛 59
남사고의 실제 있었던 이야기 - 2 기인(奇人) 남사고(南師古) (2) 조선 중기의 학자인 남사고는 본관이 영양(英陽)이고 호는 격암(格庵)이다. ? 효행과 청렴으로 이름이 났으며, 소학(小學)을 즐겨 읽었던 그는 역학, 풍수, 천문, 복서, 관상의 비결에 도통하여 많은 예언을 하였는데 꼭 들어맞았다고 한다. 명종 말년에는 동서분당(선조 8년, 1575년)을 예언했고, 명종 19년에는 '내년에 필연코 태산을 봉하리라'했는데, 이듬해 ...  
13 남사고의 실제 있었던 이야기 - 1 file 진리의 빛 119
남사고의 실제 있었던 이야기 - 1 기인(奇人) 남사고(南師古) (1) 남사고(南師古)는 조선 명종 때(서기 1509∼1571년) 천문지리(天文地理)에 능통한 사람이었다. 어린 시절부터 총명하여 많은 사람들은 그 아이를 신동(神童)이라고까지 불렀다. 그렇다고 성장하여 장원급제를 하거나 벼슬을 탐한 것도 결코 아니었다. 한때 그가 일종의 천문학 교수인 종6품의 관상감(觀象監)이란 벼슬을 하게 된 것도 역학(易學)·복서(卜筮)·상법(相...  
12 격암선생별묘(格菴先生別廟) file 진리의 빛 26
격암선생별묘(格菴先生別廟) 격암(格菴) 남사고(南師古) 선생을 모시는 별묘(別廟)로서 경북 울진군 근남면 행곡리 구미동에 있다. 1837년(헌종 3년)에 본손(本孫) 명옥(命玉)과 방손(傍孫) 치붕(致鵬)이 별묘를 북평에 이건하였으나 오랜 세월로 퇴락(頹落)되어 승사(承祠) 손우현(孫禹鉉)이 근족(近族)과 더불어 1965년에 행곡리 율곡에 중건하고 음력 12월 3일에 제향하고 있다. 별묘(別廟)란! 왕실에서, 사친(私親)의 신주를 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