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무기는 천지의 한문?門이니라(도전 6:109:7)
한문의 한은 마을 문 한 자입니다.
어디를 가다 보면 나오는 '여기부터는 00시 입니다'하는 안내판이 곧 한문입니다. '당신이 찾아온 목적지가 바로 저기입니다'하고 알려 주는 것입니다. 그래서 무기 천지 한문은 '이제 천지의 목적지에 다 이르렀다'는 것을 알려 주는 때입니다.
선천 상극 질서에서 축적된 인류의 원한, 복수, 저주 등의 묵은 기운을 말끔히 청소하고 상극 문화를 일제히 무너뜨리기 시작하는 '가을철 개벽 기운이 출발점'이 바로 무기 천지한문입니다. 그래서 무기년부터는 자연계와 인류 문명의 대변혁이 그 누구도 생활 속에서 실감할 수 있을 정도로 절박하게 전개되어 갑니다.
풍류주세백년진
무자(2008)년 미국발 금융위기로 자본주의 문명의 중심축이 크게 요동쳤으며, 기축(2009)년에는 신종플루가 지구촌에 대유행하여 온 인류가 심각한 고민에 빠져 있습니다. 상제님은 또한 여름철 원한의 역사를 마무리 짓고 신천지 새 문명의 출발이 임박했음을 알리는 시간대를 '풍류주세백년진' 이라는 시詩로 말씀하셨습니다.
* 풍류주세백년진風流酒洗百年塵이라.
온 세상의 백년 티끌 내 무극대도의 풍류주로 씻노라 (8:44:9)
풍류주세백년진에서 진은 '티끌 진' 자로, 인간의 마음 병, 원한에서부터 나쁜 제도와 풍습 등 선천 인간 역사의 온갖 병적 현상들을 말합니다.
상제님이 천지공사를 행하신 후 지난 백 년은 선천 자연과 인간 역사 속에 누적되어 온 모든 원과 한의 깊은 병통을 씻어내는 과정이었습니다. '이제 백 년의 시간이 다 차면서 선천 상극의 원한과 크고 작은 질병들을 다 씻어내는 섭리를 가진 우주 가을철 독감의 병란 시간대를 맞이하고 있다'는뜻이 '풍류주세백년진'. 이 일곱 글자 속에 함축되어 있습니다.
세 번에 걸친 독감의 발병과정
그런데 우주의 가을철 독감의 서곡이 인간 역사속으로 들어오는 과정을 보면 '세 번의 큰 발병 과정'을 거칩니다. 이것은 상제님의 천지공사에 의해 세계 역사가 애기판, 홍각판, 상씨름판이라는 세 번의 큰 변혁 과정을 거치는 것과 같은 이치입니다.
그 첫 번째 발병은 1차 세계대전을 종식시킨 스페인독감이며, 두 번째 발병은 2차 세계대전 이후 터져 나온 홍콩독감, 아시아독감 등입니다. 세 번째 발병이 사스, 조류독감에 이은 지금의 신종플루이며 종국에는 시두(천연두)의 발생에 이어 마지막 가을개벽기의 괴질 병겁으로 진입해 갑니다.
따라서 상제님이 오신 이후 생긴 스페인 독감 때부터 이미 우주의 가을철 독감이 시작된 것입니다. 상제님께서 천지병을 고치는 천지공사를 보시던 백 년 전부터 지구촌을 통일 문명권으로 몰고가는 우주의 가을철 바람이 불기 시작한 것입니다.
지난 백 년은 또한 상제님 진리의 틀이 완전히 드러나는, 『도전』완간본이 나오는 시간입니다. 씨름판에 소가 나가는 것을 눈으로 직접 본 상제님 집안과 성도들의 후손들, 태모님의 성도와 그 후손들이 그때부터 일제히 가슴에 묻어두었던 상제님과 태모님의 공사 내용을 증언해 주었습니다. 드디어 2003년에 인류의 새 문화 원전인 『도전』이 완간되었습니다. 이제 상제님의 진리가 인류 역사의 전면에 드러나 선천 세상을 마무리 짓고 후천개벽을 준비하는 시간이 열렸습니다.
가을개벽의 실제 상황!
그 변혁의 험란한 파도가 이미 우리 삶과 문명 속에서 용트림하고 있는 이 때, 한 개인도 가정도 나라도 앞으로 닥칠 가을개벽의 큰 병란에 대해 늘 의식이 성성히 깨어 있어야 할 것입니다.
-종정님 말씀-
■ 편집자 주: 증산도 도전완간본의 서문을 보면 도전 완간본이 나오기까지 그 지난한 과정과 상제님의 9년 천지공사, 태모님의 10년 천지공사의 전모가 밝혀지게 되는 그 극적인 상황이 종정님의 말씀 속에서 시적으로 그려져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