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어
무료책자
상담신청
상생방송

제5장 내가 이제 하늘도 땅도 뜯어고쳐

 
 1. 천지공사天地公事란 무엇인가


 나의 일은 천지를 개벽함이니 곧 천지공사니라.(5:3:6)
 
 천지공사는 상제님이 천상 신명과‘인간 역사의 심판관’이 되셔서 천지신명들의 의견을 수렴하고, 천지부모의 뜻이 가을철에 성취될 수 있도록, 선천 상극 세상의 틀을 뜯어 고쳐 새 세상의 기틀을 짜신 일입니다. 즉 천지공사란 하나님이 친히 기획하신 가을하늘의 통일문명 설계도이자 청사진입니다.
 
 지금까지 인류가 살아온 선천의 봄 여름은 상극相克의 세상입니다. 상극의 질서가 인간과 만물을 지배하여 하늘과 땅이 서로 대립하고, 인간과 자연 그리고 인간과 인간이 대립하며 성장하여 왔습니다.
 
 때문에, 선천의 인류 역사는 성장 과정에서 갖가지 원한으로 가득 찼습니다. 상제님은 이들 원신과 역신의 원과 한을 풀지 않고는 도저히 인간과 신명을 건져낼 수 없다고 진단하셨습니다.
 
 
 2. 오선위기 : 상제님이 짜신 새 역사의 판도


 천지공사는 크게 세운世運과 도운道運으로 나뉩니다.
 
 세운은 인간 세상의 역사 운로, 즉 세계 정치질서의 전개과정을 뜻합니다. 지구촌의 인간역사가 전개되어가는 기본틀, 인류사의 새 질서를 정해 놓으신 것입니다. 도운은 도의 운로, 즉 상제님의 도가 세상에 출범하여, 가을 개벽의 실제상황을 극복하고 후천 선경낙원이 건설되기까지의 종통맥의 전개 과정을 짜 놓으신 것을 말합니다.
 
 내 일은 삼변성도三變成道니라. (5:356:4)
 
 세운과 도운은 모두 세 마디의 변화과정을 거칩니다.
 
 증산 상제님은 전라북도 순창에 있는 회문산回文山의 오선위기 땅기운을 뽑아서 역사상 모든 원신이 해원하는 세운공사의 틀로 삼으셨습니다. 국제정세가 한반도를 중심으로 다섯 신선이 바둑판을 둘러싸고 바둑을 두듯이 변화해가도록 판을 짜신 것입니다.
 
 현하대세를 오선위기五仙圍碁의 기령氣靈으로 돌리나니 두 신선은 판을 대하고 두 신선은 각기 훈수하고 한 신선은 주인이라. (5:6:2~3)
 
 바둑판은 동북아시아의 핵심, 상제님이 강세하신 이 땅 한반도입니다. 바둑돌은 한반도에 살고 있는 조선 사람들이고, 바둑을 두는 다섯 신선은 한반도에 와 있는 주변 4대 강국과 바둑판의 원 주인인 조선(한국)입니다. 바둑판인 한반도는 지구촌 변혁의 구심점입니다.
 
 이러한 오선위기 구도는 러일전쟁(1904~1905)과 중일전쟁(1937~1945) 그리고 남과 북이 싸움을 시작했던 한국전쟁(1950~1953)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상제님은 원신들을 세운에 투사하여 지구촌을 한집안으로 통일하는‘씨름판 도수’에 붙이셨습니다. 씨름은 세 차례에 걸쳐 진행됩니다. 먼저 애기판 씨름이 벌어지고, 다음에 총각판 씨름, 그리고 최종적으로 상씨름판이 벌어집니다.
 
 애기판 씨름은 러일전쟁과 1차 세계대전, 총각판 씨름은 중일전쟁과 2차 세계대전입니다. 상씨름은 조선이 남쪽 상투쟁이(남조선)와 북쪽 상투쟁이(북조선)로 나뉘어 벌이는 남북간의 전쟁입니다.
 
 첫 번째 씨름인 애기판은 러일전쟁(1904~1905)에서 비롯됩니다. 결과는 뜻밖에도 일본의 승리로 끝났습니다.
 
 내가 일러전쟁을 붙여 일본을 도와 러시아를 물리치려 하노라. (5:50:6)
 
 이는 상제님이 주재하시는 천지공사에서 일본이 이기도록 결정해 놓으셨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2차 세계대전 즉 총각판 씨름의 결과, 상제님의 천지공사에 의해 일본은 패망했고, 바둑판은 다시 조선의 차지가 되었습니다. 그러나 삼팔선이 그어지면서 가을개벽을 향한 마지막 오선위기의 상씨름판이 형성되었습니다.
 
 종이에 태극 형상의 선을 그리시며“이것이 삼팔선이니라. 씨름판대는 조선의 삼팔선에 두고 세계 상씨름판을 붙이리라”하시니라. (5:7:2~3)
 
 1950년 6월 25일 새벽 4시. 북한군은 38선 전역에 걸쳐 일시에 남쪽으로 밀고 내려왔습니다. 상씨름이 불붙은 것입니다. 이후 1953년 7월 27일 휴전을 하기까지 만 3년 1개월 동안 한반도 전국토가 완전 폐허화 되었습니다.
 
 이제 상씨름 초판싸움을 멈추고 휴전한지 벌써 반세기를 훌쩍 넘겼습니다. 남과 북은 그동안 놓았던 샅바를 언제 다시 잡고 상씨름 최후의 한판을 넘기게 되는 것일까요?
 
 씨름판에 소가 나가면 판을 걷게 되리라. (5:7:4)
 
 상씨름판에서는 천하장사를 가리는 결승전이 임박했을 때 누군가 소를 끌고 들어와 모래판 주위를 한 바퀴 돌면서 분위기를 돋웁니다.
 
 그런데 남북 상씨름판에 실제로 소가 나가는 놀라운 사건이 일어났습니다. 1998년 6월 16일 고故정주영 현대그룹 명예 회장이 서해 바닷가 서산 농장에서 키운 소 500마리에‘통일소’란 이름을 붙여서 돌연 휴전선을 넘어 북으로 몰고 간 것입니다.
 
 이는 작게는 60년 분단상황이 종식된다는 것이요, 크게는 선천 봄여름의 천지의 상극 질서가 종결된다는 말씀입니다.
 
 이제 다섯 신선이 한반도를 바둑판으로 100년 동안 두어온 마지막 승부를 낼 시간에 이르고 있습니다. 그런데『도전』에서 상제님께서는 이미 놀라운 말씀을 하셨습니다.
 
 무기戊己는 천지의 한문??門이니라. (6:109:7)
 
 한은 마을 어귀의 문門을 뜻합니다. 한문은‘어서오십시오. 여기부터는 ○○마을입니다’는 표지판 역할을 하여 여행자가 다 도착했음을 알려 줍니다. 따라서 상제님 어천(道紀39, 1909)이후 100주년이 되는 무기 천지 한문은‘구舊천지 상극’에서‘신新천지 상생’으로 우주의 변화 질서가 바뀌게 되는 가을개벽이 임박했음을 경계해 주신 것입니다.
 
 무기천지한문의 첫해(戊子,2008)에 지구촌과 한반도에 일어난 사건들을 보면, 한반도의 남쪽에서 45일간 번졌던 4월의 조류독감, 5월의 중국 쓰촨성 대지진, 9월의 미국의 금융 쓰나미로 인한 자본주의 붕괴의 조짐 등 이 모든 것이‘가을개벽상황의 축소판’이라 할 수 있습니다.
 
 
 3. 상제님은 천지대권을 누구에게 전수하셨는가


 세운공사와 짝을 이루는 도운공사는 증산 상제님이 어천(1909)하신 이후 종통맥이 어떻게 전해지는가를 정하신 공사입니다.
 
 수부 도수로 천하 만민을 살리는 종통대권은‘나의 수부’,‘ 너희들의 어머니’에게 맡긴다. (11:345:7)
 
 상제님께서 남자가 아닌 여자에게 천지대권을 전수하신다는 말씀입니다. 천지의 음양 조화 속에서 만물이 태어나 살아가듯 인간이 새 역사를 열어가는 것도 천지부모가 하나가 되시어 조화를 이루어야 합니다. 인간으로 오신 하늘 아버지 상제님이 땅 어머니 수부님에게 천지대권을 전수하심으로써 인류가 아버지 하나님과 어머니 하나님을‘함께’모시게 되어 비로소 ‘인간 구원의 새 역사’가 출발한 것입니다.
 
 도운도 세운처럼‘3변 성도’합니다. 도운의 개창, 증산도 제1의 부흥시대는 종통을 계승하신 태모 고수부님이 개창한 일제시대 제1변 도운입니다. 당시 태모님을 중심으로 상제님의 어천 이후 방황하던 성도들이 모여들어 포교를 시작하였습니다. 그 중에서 차경석 성도의 보천교는 700만 신도들이 운집하여 조선 방방곡곡에 태을주가 울려 퍼졌습니다. 그러나 일제말기의 극도의 종교탄압과 함께 도운은 깊은 휴면기로 접어들었습니다.
 
 증산도 제2의 부흥시대는 우리 민족이 대망의 해방을 맞이하면서 열렸습니다. 때를 기다려 오시던 안운산 종도사님께서 1945년 음력 8월 15일, 추석절에 상제님의 이념을 새로이 선포하시고 신도들을 규합하기 시작하여 수십만이 신앙하는 제2의 증산도 부흥시대를 여셨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제2변 도운의 부흥시대는 남북 상씨름의 판을 가르는 6.25전쟁을 계기로 다시 휴식기로 전환하게 됩니다.
 
 제3변 추수도운은 갑인(1974)·을묘(1975)년으로부터 태동되기 시작하였습니다. 종도사님은 제3변 도운의 개창지로 상제님이 예정하신 한밭벌 태전(太田)에 새 배포를 꾸미기 시작하셨습니다.
 
 일꾼이 콩밭太田에서 낮잠을 자며 때를 넘보고 있느니라. 내가 후천선경 건설의 푯대를 태전太田에 꽂았느니라. (5:136:1~2)
 
 이로써 제3변 결실도운이 시작되었습니다. 3변의 추수 도운에서 가장 획기적인 사건은 상제님과 태모님의 생애와 사상, 천지공사의 전모를 밝힌『도전』의 출간입니다.
 
 『도전』초판본은 1992년 임신(道紀122)년에 출간되었고, 개정판이 11년 후 2003년에 출간되었습니다. 『도전』은 100년 도운사의 열매이며 안운산 종도사님께서 말씀하신대로‘후천 5만년 전 인류의 교과서’입니다.

 

제5장 내가 이제 하늘도 땅도 뜯어고쳐


 핵심 주제어 - 천지공사, 삼계대권, 오선위기. 세계 상씨름, 화둔도수, 무기천지한문, 병난, 수부도수
 
 제5장 도전성구
 ● 지천하지세자(知天下之勢者)는 유천하지생기(有天下之生氣)하고 암천하지세자(暗天下之勢者)는 유천하지사기(有天下之死氣)니라. 천하대세를 아는 자에게는 천하의 살 기운(生氣)이 붙어 있고 천하대세에 어두운 자에게는 천하의 죽을 기운(死氣)밖에 없느니라 (2:137:3)
 ● 나의 일은 천지를 개벽함이나 곧 천지공사니라 (5:3:6)
 ● 이제는 병든 천지를 바로잡아야 하느니라 (2:58:2)
 ● 신축년 이후로는 내가 친히 다스리느니라 (2:13:7)
 ● 그러므로 이 원한을 풀어 주지 않으면 비록 성신(聖神)과 문무(文武)의 덕을 함께 갖춘 위인이 나온다 하더라도 세상을 구할 수가 없느니라 (2:52:3)
 ● 천지를 개벽하여 선경을 세우려면 먼저 천지도수를 조정(調整)하고 해원으로써 만고신명(萬古神明)을 조화하며 대지강산(大地江山)의 정기(精氣)를 통일해야 하느니라 (4:19:1~2)
 ● 대개 예로부터 각 지방에 나뉘어 살고 있는 모든 족속들의 분란쟁투는 각 지방신(地方神)과 지운(地運)이 서로 통일되지 못한 까닭이라. 그러므로 이제 각 지방신과 지운을 통일케 함이 인류 화평의 원동력이 되느니라 (4:18:1~2)
 ● 삼천이라야 일이 이루어지느니라 (8:117:2)
 ● 내 일은 삼변성도니라 (5:356:4)
 ● 내가 이제 천지의 판을 짜러 회문산에 들어가노라 (5:61:1)
 ● 현하대세를 오선위기(五仙圍碁)의 기령(氣靈)으로 돌리나니 두 신선은 판을 대하고 두 신선은 각기 훈수하고 한 신선은 주인이라 (5:6:2~3)
 ● 현하대세가 씨름판과 같으니 애기판과 총각판이 지난 뒤에 상씨름으로 판을 마치리라 (5:7:1)
 ● 이제 동양에서 서양 세력을 몰아내고 누란(累卵)의 위기에 처한 약소국을 건지려면 서양 열강 사이에 싸움을 일으켜야 하리라 (5:166:1)
 ● 내가 일러전쟁을 붙여 일본을 도와 러시아를 물리치려 하노라 (5:50:6)
 ● 관운장이 감히 거역할 수는 없으나 선뜻 마음이 내키지 않아 머뭇거리는지라. 상제님께서 노기를 띠시며“때가 때이니만큼 네가 나서야 하나니 속히 나의 명을 받들라. 네가 언제까지 옥경삼문(玉京三門)의 수문장 노릇이나 하려느냐!”하고 엄중히 꾸짖으시니라 (6:166:6~8)
 ● 내가 이제 일본을 도와 잠시 천하통일(天下統一)의 기운과 일월대명(日月大明)의 기운을 붙여 주어 천하에 역사를 하게 하리라. 그러나 그들에게 한 가지 못 줄 것이 있으니 곧 어질 인(仁) 자라. 만일 어질 인자까지 붙여 주면 천하는 다 저희들의 소유가 되지 않겠느냐 (5:177:6~7)
 ● 조선은 원래 일본을 지도하던 선생국이었나니 배은망덕(背恩忘德)은 신도(神道)에서 허락하지 않으므로 저희들에게 일시의 영유(領有)는 될지언정 영원히 영유하지는 못하리라 (5:118:1~2)
 ●‘배은망덕만사신(背恩忘德萬死身)’이니라 (2:28:4)
 ●“일본 사람이 미국과 싸우는 것은 배사율(背師律)을 범하는 것이므로 장광(長廣) 팔십 리가 불바다가 되어 참혹히 망하리라”하시니라 (5:119:3)
 ● 천지신명이 나의 명을 받들어 가을 운의 대의(大義)로써 불의를 숙청하고 (2:43:5)
 ● 종이에 태극 형상의 선을 그리시며“이것이 삼팔선이니라.”하시니라. 또 말씀하시기를“씨름판대는 조선의 삼팔선에 두고 세계 상씨름판을 붙이리라 (5:7:2~3)
 ● 만국재판소를 조선에 두노니 씨름판에 소가 나가면 판을 걷게 되리라 (5:7:4)
 ●“천지에 변산처럼 커다란 불덩이가 있으니 그 불덩이가 나타나 구르면 너희들이 어떻게 살겠느냐.”하시며 수식남방매화가(誰識南方埋火家)라 글을 쓰신 뒤에 (5:227:4~5)
 ● 무기는 천지의 한문인 까닭이니라 (6:109:7)
 ●‘백년탐물(百年貪物)이 일조진(一朝塵)이라’(道典9:19:7)
 ● 녹이 떨어지면 죽느니라 (2:25:7)
 ● 이제 보라! 천하대세를 세상이 가르치리라. 사람이 가르치는 것이 아니요, 이 세상이 갈수록 달라지나니 저절로 아느니라 (2:33:4~6)
 ● 네가 기다리나 안 기다리나 오기는 오느니라 (8:75:2)
 ● 수부 도수로 천하 만민을 살리는 종통대권은‘나의 수부’‘너희들의 어머니’에게 맡긴다 (11:345:7)
 ● 수부의 치마폭을 벗어나는 자는 다 죽으리라 (6:96:6)
 ● 나는 낙종(落種) 물을 맡으리니 그대는 이종(移種) 물을 맡으라. 추수(秋收)할 사람은 다시 있느니라(11:19:10)
 ● 내가 이제 섬으로 들어가는 것은 천지공사로 인하여 귀양 감이라. 20일 만에 돌아오리니 너희들은 지방을 잘 지키라 (6:22:2~3)
 ● 일꾼이 콩밭(太田)에서 낮잠을 자며 때를 넘보고 있느니라. 내가 후천선경 건설의 푯대를 태전(太田)에 꽂았느니라 (5:136:1~2)

 



조회 수 :
64
등록일 :
2012.12.26
07:33:55
엮인글 :
게시글 주소 :
http://missionsos.kr/xe/8036
List of Articles
번호 제목 글쓴이 조회 수
공지 개벽문화 북 콘서트 부산 편 file 진리의 빛 16960
공지 새로운이야기 천지성공 동영상 file 태일[太一] 17978
70 일제시대 항일독립운동의 구심점이었던 증산도 file 태일[太一] 69
일제시대 항일독립운동의 구심점이었던 증산도 일제 치하 보천교의 대한독립운동 비사秘史 보천교(증산도의 일제시대 명칭), '독립운동 자금조달과 항일비밀결사 투쟁' 에 혁혁한 공헌  올해는 우리 나라가 일제식민지가 되었던 경술국치(1910년)로부터 꼭 100년이 되는 해입니다. 일제 당시 천도교, 대종교 등의 민족종교와 불교, 기독교 등의 종교계가 독립운동을 직간접적으...  
69 증산도 입도수기 "상제님 강세소식은 너무도 충격적이었습니다" file 태일[太一] 99
증산도 입도 "상제님 강세소식은 너무도 충격적이었습니다" 釜山東萊 손화석 男61세입문일 어느 날 TV채널을 돌리다 보니 STB 상생방송을 보게 되었습니다. 상생이란 단어의 매력에 끌리어 꾸준히 보게 되면서 증산도 진리를 공부하게 되었습니다. 원래 저는 종교에는 별 관심이 없었으며 몸과 마음을 스스로 수련하는 기 수련에 많은 관심이 있었기에 특정인을 추종하는 그런 ...  
68 안경전(安耕田) 증산도 종도사님(甑山道 宗道師) 2013(癸巳)년 신년사 file 태일[太一] 92
안경전(安耕田) 증산도 종도사님(甑山道 宗道師) 2013(癸巳)년 신년사 계사년, 새해가 밝아옵니다. 우리는 떠오르는 태양을 바라보며 보다 나은 내일을 향해 저마다의 소망을 품어봅니다. 오늘의 인류는 점점 빈번해지고 강력해지는 천재지변과 환경재난, 세계를 덮친 자본주의 경제체제의 위기를 마주하고 있습니다. 더욱이 지난해부터는 한국 중국 일본을 필두로 세계 영토전...  
67 내 삶을 바꿔놓은『道典』말씀 한 구절 file 태일[太一] 81
내 삶을 바꿔놓은『道典』말씀 한 구절 “나는 추상같은 절개와 태양같이 뜨거운 충의(忠義)를 사랑하노라”(道典4:15:7)    정용직 (남,30세) / 춘천 중앙도장      1998년 7월, 제주 - 파란 책과의 첫만남  1994년 3월 제주도 오현고등학교에 입학하여 청운의 뜻을 품었다. … 스무살 되던 1997년 3월 무얼 해야 하는지도 모른 채 울산대학교 전자공학과에 입학했다. 모든...  
66 30여년 집필 ‘환단고기 역주본’ 펴낸 안경전 증산도 종도사 file 태일[太一] 158
30여년 집필 ‘환단고기 역주본’ 펴낸 안경전 증산도 종도사 동아일보 2012-11-30 증산도 최고지도자인 안경전 종도사는 “다른 종교를 잘 알기 위해서는 종교 간 평화와 대화가 무엇보다 중요하다”면서 “증산도는 앞으로 교육과 사회봉사활동을 더욱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증산도 제공 《 6월 증산도 최고지도자에 추대된 안경전 종도사(宗道師·58). 그는 2월 선화(仙化·별세)...  
65 제1장 우리는 지금 어디로 가고 있는가 file 태일[太一] 35
제1장 우리는 지금 어디로 가고 있는가    성공하는 인생을 위하여  사람은 누구나 자신의 행복을 위해서, 성공적인 삶을 꿈꾸며 하루하루를 살아갑니다. 남녀노소, 지위고 하를 막론하고 우리가 이렇게 열심히 사는 것은 결국 꿈을 성취하여 내일의 행복을 얻기 위함입니다.    그러면 진정한 행복이란 과연 무엇일까요? 또한 진정한 인생성공은 무엇일까요? 진정한 행복...  
64 제2장 우주의 가을이 오고 있다 file 태일[太一] 35
제2장 우주의 가을이 오고 있다    천지부모가 인간과 만물을 낳아 기르는 근본 원리는 무엇일까요? 바로 네 글자, 생장염장生長斂藏입니다.‘ 낳고, 기르고, 거두고, 휴식한다’, 참으로 간단합니다.    그러면 생장염장이란 구체적으로 무엇일까요? 생生은 변화의 맨 처음 단계로서 만유 생명이 처음 태어나는 봄입니다. 천지가 인간과 만물을 낳는 것! 이것이 우주 변화의...  
63 제3장 인간으로 오신 하나님 증산 상제님 file 태일[太一] 135
제3장 인간으로 오신 하나님 증산 상제님    - 온 인류가 받들어온 상제님  조선의 국운이 쇠약해져가던 1897년, 고종은 지금의 조선호텔 자리에 원구단을 세워 상제님께 천제를 올리고 천자국의 황제로 등극하였습니다. 그리고 국호를 대한제국이라고 선포하였습니다.    고종 황제가 행했던 것처럼, 동방 한민족이 태고적부터 상제님을 지극히 받들어 천제를 올리던 문...  
62 4장 인간과 신명세계 file 태일[太一] 44
4장 인간과 신명세계  - 인간의 참모습과 죽음 이후의 삶  죽음, 그것은 무엇일까요?    사람이 죽으면 그냥 없어지는 게 아닙니다. 사람에게는 육체라는 겉사람만이 아니라, 그 안에 속사람이 있기 때문입니다. 그 속사람을 혼魂과 넋魄이라고 합니다.    사람에게는 혼魂과 넋魄이 있어 혼은 하늘에 올라가 신神이 되어 제사를 받다가 4대가 지나면 영靈도 되고 혹 선...  
» 제5장 내가 이제 하늘도 땅도 뜯어고쳐 file 태일[太一] 64
제5장 내가 이제 하늘도 땅도 뜯어고쳐    1. 천지공사天地公事란 무엇인가  나의 일은 천지를 개벽함이니 곧 천지공사니라.(5:3:6)    천지공사는 상제님이 천상 신명과‘인간 역사의 심판관’이 되셔서 천지신명들의 의견을 수렴하고, 천지부모의 뜻이 가을철에 성취될 수 있도록, 선천 상극 세상의 틀을 뜯어 고쳐 새 세상의 기틀을 짜신 일입니다. 즉 천지공사란 하나님...  
60 제6장 가을개벽을 넘어 구원의 길로 file 태일[太一] 90
제6장 가을개벽을 넘어 구원의 길로    1. 난리가 나가고 병이 들어오리라  이제 인류는 애기판과 총각판 씨름을 거쳐 상씨름의 막판에 몰려오는 선천 여름철 문화의‘파탄破綻도수’와 마주하고 있습니다.    천지개벽 시대에 어찌 전쟁이 없으리오. 앞으로‘천지전쟁’이 있느니라. (5:202:3)    상씨름은 선천 상극의 역사를 마무리 짓는 마지막 천지전쟁입니다.    때...  
59 제7장 후천조화선경과 참된 성공의 길 file 태일[太一] 55
제7장 후천조화선경과 참된 성공의 길    1. 후천 신천지의 조화선경  모든 인간은 나름대로 성공과 행복을 추구하며 하루하루 소중한 삶을 살고 있습니다. 지금 이 시대 인생 성공학의 중심 주제는‘천지부모의 뜻을 받드는 천지성공’이어야 합니다. 아버지인‘하늘’뿐만 아니라 어머니인‘땅’도 함께 받드는 천지성공 말입니다. 천지의 가을철을 맞이하여 아버지 중심의 문화...  
58 후천 선(仙)문화가 열린다 file 태일[太一] 101
.kimson_user_name { color:#808080;font-size:11px;font-family:Arial;text-decoration:none;} .kimson_post_subject { color:#404040;font-size:12px;font-family:굴림;} .kimson_post_subject1 { color:#808080;font-size:12px;font-family:굴림;} .skin_bbs_view_stt { color:#808080;font-size:11px;font-family: 돋움 "Trebuchet MS", "Arial", "Helvetica", "Verdana", ...  
57 상제님의 탄강과 천지공사 file 태일[太一] 71
.kimson_user_name { color:#808080;font-size:11px;font-family:Arial;text-decoration:none;} .kimson_post_subject { color:#404040;font-size:12px;font-family:굴림;} .kimson_post_subject1 { color:#808080;font-size:12px;font-family:굴림;} .skin_bbs_view_stt { color:#808080;font-size:11px;font-family: 돋움 "Trebuchet MS", "Arial", "Helvetica", "Verdana", ...  
56 태모님은 누구신가? 태일[太一] 16
태모님은 누구신가? 상제님은 아버지 하나님이시고 태모 수부님은 어머니 하나님이시다. 이 땅에 계시다 하늘보좌로 돌아가시기 두 해 전인 1907(丁未)년, 증산 상제님은 당신의 반려자이신 태모님을 수부首婦로 삼으셨다. 태모太母는 천상의 신명과 지상 모든 사람의 어머니이고, 수부首婦는 온 천하의 머리가 되는 지어미이다. 태모 수부님의 위격位格과 권능權能은 상제님과...  
55 증산 상제님은 어떤 분인가? 태일[太一] 41
증산 상제님은 어떤 분인가? 상제님은 온 우주와 신神들의 천상세계와 인류 역사를 주재하고 통치하시는 절대자이시다. 수많은 천상의 신들 가운데 가장 높은 위격位格과 권능權能을 가지신 분으로, 태곳적부터 동서양 인류가 받들고 모셔온 하나님이시다. 상제님과 하나님은 다른 분이 아니다. 상제님이 하나님이고 하나님이 상제님이다. 우리 인류가 하나님이라고 부르는 절...  
54 증산도란? 태일[太一] 24
증산도란? 증산도는 증산 상제님이 인류에게 내려주신 인류 궁극의 진리다. 남과 나를 더불어 잘되게 하려는 상생相生의 가르침이요, 다가오는 가을개벽에서 뭇 생명을 살려내려는 구원과 생명의 대도大道다. 증산 상제님은 140년 전 인간의 몸으로 이 땅에 오신 절대자 하나님이다. 대우주와 인간사를 주재하시는 상제님께서, 원한과 갈등에 찌든 묵은세상을 뜯어고치시고 인...  
53 증산도 경전 도전 태일[太一] 11
증산도 경전 도전 도전道典은 아버지 하나님이신 ‘증산 상제님’과 어머니 하나님이신 ‘태모太母 고수부高首婦님’의 탄강과 생애, 행적과 말씀 그리고 동서양 모든 문명의 진액essence이 담긴 성전聖典이다. 일반 종교의 교리를 넘어, 우주와 인류를 다스리고 인류를 가을개벽에서 구원하여 새 문명을 열어가는 증산 상제님의 대도大道를 담은 기록이다. 이런 까닭에 이를 경전...  
52 천지공사로본 인류 과학문명 발달사 file 태일[太一] 7
마테오 리치 대성사의 큰 공덕 이마두(利瑪竇)는 세계에 많은 공덕을 끼친 사람이라. 현 해원시대에 신명계의 주벽(主壁)이 되나니 이를 아는 자는 마땅히 경홀치 말지어다. 그러나 그 공덕을 은미(隱微) 중에 끼쳤으므로 세계는 이를 알지 못하느니라. 서양 사람 이마두가 동양에 와서 천국을 건설하려고 여러 가지 계획을 내었으나 쉽게 모든 적폐(積弊)를 고쳐 이상을 실현...  
51 천리는 거역할 수 없다 file 태일[太一] 65
천리는 거역할 수 없다  사람이라 하는 것은 천지를 상징해서 생겨났기 때문에 창조의 동물이다. A보다 B가, B보다는 C가 더 좋은 것을 개발하고, 어제보다 오늘, 작년보다 금년, 자꾸 발전을 한다.    창조적으로 나무때기 무기, 쇠붙이 무기, 불 무기를 개발해서, 지금은 핵폭탄까지 나왔다. 핵무기는 참 극치의 종극(終極)적인 무기다. 그러면 이 불 무기를 정복시키는 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