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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격암유록]17. 후천세상의 모습

 

 

후천세상의 모습

三十六宮都春 無雲雨眞甘露飛
삼십육궁도춘 무운우진감로비
<남사고 비결>

삼십육궁의 조화로 말마암아 4계절이 없어지고 늘 봄과 같은 세계가 되네.

구름과 비가 없고 진짜 감로수가 하늘에서 내려오네.

惡化爲善 되는日에 天受大命立春악화위선 일 천수대명입춘일세 <성운론>

악한 것이 착한 것으로 변화되는 날, 곧 하느님의 크신 명령이 성취되는 날이 입춘대길(立春大吉)이네. 하느님이 출현하여 죽음의 혼탁한 세계가 물러가고, 영원한 봄의 세계가 펼쳐짐을 의미하네.

不寒不熱陽春節 夜變爲晝晝不變
불한불열양춘절 야변위주주불변 <송가전>

춥지 않고 뜨겁지 않은 봄의 계절에 밤이 변하여 낮이 되고, 낮은 변함이 없네.

女上男下鷄龍之運 男女造化一般
여상남하계룡지운 남녀조화일반 <송가전>

여자가 위요, 남자가 아래가 되는 계룡(鷄龍)의 운수는 여자도 남자와 같은 권리를 행사하게 되네.

不食穀而飽之 不流淚而生之 不飮藥而壽之
不交?而産之 不四時而農之 不花發而實之
불식곡이포지 불유루이생지 불음약이수지
불교구이산지 불사시이농지 불화발이실지 <은비가>

곡식을 먹지 않아도 배부르고, 눈물을 흘리지 않아도 살고, 약을 먹지 않아도 오래 살고, 성교(性交)하지 않아도 생산하고,

사계절이 아니어도 농사짓고, 꽃이 피지 않아도 열매를 얻을 수 있는 세계이네.

神聖諸仙神明들이 各率神將統合하야 天降諸仙風雲化로 惡化爲善하고보니 永無惡臭神化世라 衰病死葬退去하니 地上仙國基礎地세

신성제선신명 각솔신장통합 천강제선풍운화 악화위선 영무악취신화세 쇠병사장퇴거 지상선국기초지 <출장론>

모든 신선과 신명들이 각기 신장을 이끌고 통합하여 하늘에서 내려오네.

악한 것이 착한 것으로 변화되니 영원히 악한 냄새가 없는 신(神)의 세계로 변화되네.

늙고 병들고 죽고 장례지내는 것이 물러가니, 지상선국의 기초가 되는 땅이네.

不耕田而食之 不拜祭而祭之 不麻皮而衣之 不埋葬而葬之 有形無形神化日
불경전이식지 불배제이제지 불마피이의지 불매장이장지 유형무형신화일 <내패언육십제>

밭을 갈지 않고도 먹고, 제사 때 절하지 않고도 제사하며, 베를 짜지 않고도 옷을 입고, 땅에 매장하지 않고도 장례하네.

눈으로 볼 수 있는 유형(有形)의 형체가 눈으로 볼 수 없는 무형(無形)의 형체로 변화되고, 신(神)으로 변화되는 세상이네.

原子化變爲食物
원자화변위식물 <갑을가>

원자(原子)가 변화되어 음식물이 되는 아름다운 세계가 펼쳐지네.

天耶人耶不知神 神耶人耶不知天, 神亦人耶天亦人 人亦神耶人亦天, 人之神兮知其天 神知人兮知其地
천야인야부지신 신야인야부지천 신역인야천역인 인역신야인역천 인지신혜지기천 신지인혜지기지 <생초지락>

하늘과 사람을 모르면 신(神)을 알지 못하고, 신과 사람을 모르면 하늘을 알지 못하네.

신 또한 사람이며 하늘 역시 사람이네. 사람 또한 신(神)이며 사람 또한 하늘이네.

사람이 신을 알면 그 하늘을 알 수 있고 신이 사람을 알면 그 땅을 알 수 있네.

新運紳運更新運 先後過去中天來
신운신운갱신운 선후과거중천래
<송가전>

새로운 운수를 펴는 운수로 다시 새로운 운수에 선천(先天), 후천(後天)이 지나가고, 중천(中天)시대가 온 것이네.


격암이 묘사하고 있는 후천세상의 모습은 다음과 같다.

항상 봄과 같은 계절이 유지되고, 밤도 낮 같이 밝다.
구름과 비가 없고, 불로불사의 생명수가 하늘에서 내려온다.
남녀 동권시대다.
생로병사가 없어지고, 농사법?식사법?자녀 생산법?장례법?방직법등이 매우 편리해진다.
천상의 신들도 모두 지상에 내려와서 산다.
사람이 신선(神仙)으로 모두 변하며, 사람이 제일 소중한 인존(人尊)시대가 된다.

 『 ▒  역사와 인류미래  ▒ 』 홈지기 : 노청택  ☎  010-7577-0081   goodck400 @ 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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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9.02.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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