寅卯事可知 辰巳聖人出 午未樂堂堂 인묘사가지 진사성인출 오미락당당 <말운론, 승운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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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묘년에 일을 가히 알 수 있네. 진사년에 성인이 세상에 나오네. 오미년에 즐거움이 집집마다 넘치네. |
無窮辰巳好運 三日兵火萬國統合 무궁진사호운 삼일병화만국통합 <말중운> |
무궁한 진사(辰巳)의 좋은 운수요, 3일 전쟁으로 만국을 통합하네. |
統合之年何時 龍蛇赤狗喜月也 白衣民族生之年 통합지년하시 용사적구희월야 백의민족생지년 <말운론> |
조선이 다시 통합되는 때는 어느 때인가? 용사적구(龍巳赤狗)의 기쁜 달이네. 백의민족이 살아나는 해이네. |
五運論則 赤血千里 日間 오운론즉 적혈천리 일간 <은비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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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섯째 운을 논한즉, 붉은 피가 천 리에 하룻동안 흐르는 운수이네. |
無渡漢水三入之亂 十勝之地避亂處 무도한수삼입지란 십승지지피란처 <말중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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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강을 넘지 못하는 세 번째 난에는 십승지가 피난처이네. |
乙矢口節矢口 을시구절시구 <조소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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을시구의 십승을 알고 절시구의 때를 알으소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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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묘년(1998-99)에 세상 일을 가히 짐작할 수 있고, 진사년(2000-2001)에 성인이 세상에 나와 움직이기 시작하며, 오미년(2002-2003)에 즐거움이 집에 가득하다는 격암의 예언은 <원효결서〉, 〈무학비결〉내용과 같다.
격암은 남북한간 전쟁은 한강이남을 넘지 못하고 끝나며, 사는 방법은 십승지를 찾아가는 것이라고 하였다.
을시구(乙矢口) 절시구(節矢口)에서 시구(矢口)는 알 지(知)자를 파자한 것이다. 따라서 을시구 절시구는 乙(십승)을 알고 節(때)를 알라는 뜻이다.
* 모든 예언서가 그렇듯이 위의 글 또한 우리에게는 참고 자료일 뿐입니다. 증산도는 개벽진리입니다. 개벽의 상황전개와 일이 이루어지는 시기는 증산도의 여러 글들을 참고하여 공부해 보시기 바랍니다. |